• 2020. 10. 4.

    by. 가제트형님

    반응형

    9월 30일부터 시작되어 10월 4일까지 꽤 오랜 기간의 연휴인데요. 여느 해의 추석과는 조금은 분위기가 다릅니다.

     

    추석 때는 보통 못 만났던 가족들을 만나기 위해 귀경길을 향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번 2020년 추석은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만남보다는 연락으로 보고 싶은 마음을 대신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일이기 때문에 낯설고, 코로나로 인해 만나지 못하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어떤 인사를 드려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추석 인사말에 자주 사용되는 표현으로는

     

    1.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2. 풍성한 추석 맞이하시고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3. 오곡이 여무는 대 명절 추석을 맞아서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4. 추석 명절 귀성길에 안전 운행하시고 여유 있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5. 명절을 맞아 가족들과 예쁜 송편 빚으며 웃음과 이야기꽃을 피우는 시간 보내세요.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고 귀하의 가정과 일터 위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는 내용 등으로 마음이 느껴지게 작성하면 된답니다.

    추석 인사말은 형식이 짧더라도 받는 분이 기뻐하고 행복할 만한 내용을 담고 무엇보다 온정이 느껴지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기가 시기인 만큼,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 관련된 멘트를 추가해서 더 센스 있는 인사말 문구를 보내보세요!

     

    몇 가지 예시를 드리자면,

     

    1. 코로나로 인해 지치고 힘든 일도 많으셨을 테지만, 추석만큼은 좋은 시간들만 보내세요.

     

    2. 이번 추석은 코로나로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내년에는 코로나 없는 추석이 오길 바라며, 연휴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3. 코로나로 많이 지치고 힘든 2020년이었지만, 명절만큼은 풍족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4. 코로나로 인해 만나지 못하는 마음 이렇게 전해드립니다. 이번 연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로 특별한 추석을 보내게 되었는데 개인 방역에 신경 써서 내년에는 코로나 없는 추석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