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10. 7.

    by. 가제트형님

    반응형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 중에서 지극히 개인의 취향대로 골라잡은 여행지입니다!


     

    울진은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등기산 스카이워크가 딱입니다. 해발 64m의 작은 산인 등기산은 산행을 힘들어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후포항과 동해 풍경이 멋지게 펼쳐집니다. 유리로 뻥 뚫린 바다 위를 걷는 스릴과 재미를 누릴 수 있는 길이 135m, 높이 20m의 등기산 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강화유리 구간 밑으로는 아찔하지만 아름다운 푸른 후포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설치된 선묘룡 조형물은 의상대사와 선묘 낭자의 일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고, 포토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등대 미니어처 공원과 신석기 유적 관도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구경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푸른 동해 바다를 향해 쭉 뻗은 해상교량으로, 국내 바다 위에 설치된 관광용 교량 중 길이가 가장 길다고 합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탁 트인 멋진 풍경, 아찔함까지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여행지입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 맞은편에는 출렁다리가 있는데, 여기를 건너서 길 따라 쭉 가다 보면 세계 각국 유명 등대를 만날 수 있는 등기산 해양문화공원이 있습니다. 공원을 산책하면서 해양문화공원을 구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의 교량은 생각보다 높아서 강풍과 태풍, 시설물 보수를 할 때는 출입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한 번에 스카이워크를 지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서 등기산 스카이워크를 다녀가실 계획이면 먼저 다녀오시는 일정이 좋습니다. 나눠주는 덧신은 꼭 신으시고 유리 하나에 5명 이상이 올라가면 안전상 위험하다고 해요.


    등기산 스카이워크에서 출렁다리를 건너면 후포 앞바다를 마주한 공원이 나옵니다.

     

    바닷가 언덕에 신석기 유물전시관이 있고 이집트 파로스, 스코틀랜드 벨록, 프랑스 코르 두앙, 독일 브레멘하펜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등대를 본떠 만든 모형이 곳곳에 세워져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벨록 등대는 실제 전망대로 등대에 올라 푸른 바다와 공원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치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 141-20

     

     


    운영시간

     

    3월~5월, 9월~10월
    매일 09:00 - 17:30

     

    6월~8월
    매일 09:00 - 18:30

     

    11월~2월
    매일 09:00 - 17:00


    월요일 휴무 설, 추석 당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평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