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12. 12.

    by. 가제트형님

    반응형

    미국에서 긴 공부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 (약 1년 전), 나는 여러분들의 블로그로부터 도움을 많이 받았다.

    한국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지원 방향 등 많은 조언들을 블로그를 통해 얻었고, 원하던 회사에 한 번에 취업을 했다.

     

    그리고 평소 관심이 많았던 경제적인 내용과 투자에 나의 자본이 투입될 때 즈음, 나는 또다시 여러분들의 블로그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블로그로부터 도움을 많이 받아온 내가 나의 지식과 과정을 정보화하여 다른 이들에게 나눠줄 수 있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평소 관심이 많은 분야와 앞으로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이 양질의 정보를 나눌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나는 일기장처럼 내 블로그를 시작해보려 한다.


     

    1. 투자
    2. 운동
    3. 반도체
    4. 일상

     

    1. 투자는 내가 학교를 다닐 때, 군에 있을 때, 그리고 사회에 나와서 꾸준히 시도하고 배워가고 있는 부분이다. 국내 주식, 중국 주식, 부동산, 그리고 미국 주식에 이르기까지, 지금까지의 이야기와 경제적 자유를 위한 앞으로의 이야기를 투자노트 형식으로 담아보려 한다.

    2. 운동은 미국에서 군사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반강제적으로 배우게 되었고, 재미를 느껴 대학시절에도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나름 잔뼈가 굵다. 운동도 정답이 없고 계속 배워나가고 있기 때문에 운동 일지를 바탕으로 내가 느끼는 문제점, 그리고 식단을 공유하려 한다.

    3. 반도체는 대학시절 반도체 업계에 취업해야겠다 생각한 뒤로 나름 많은 활동들을 해왔다. 비록 이제 입사 1년 차이지만 공유가 가능한 선에서 내가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여러분들께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4. 일상생활이나 여행에서 얻은 팁이나 맛집 또한 공유해보려 한다. 평소 네이버 지도에 음식점을 검색하고 리뷰 수나 리뷰 내용을 파악하는 내 모습에서부터 느끼지만, 누군가 나의 블로그 내용을 보고 음식점을 선택한다면 그 또한 다른 재미 일 것 같다. 지극히 나의 주관적인 평을 공유하려 한다.


    이제 첫 글이지만, 앞으로 어떤 이야기들을 쓰게 될지, 점점 더 발전할 내 모습이 기대된다. 내 글을 읽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내 정보는 그리고 나 자신은 더 나아져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정보에 대한 오류나 조언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달게 받고 배워 나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