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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상반기 판매량 2~4위 합보다 UP
세계적인 친환경 붐으로 인해 점차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전기차 중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테슬라는 2020년 상반기 전기차 판매 1위로, 2~4위 3사의 판매량을 모두 합친 것보다 많습니다.
엘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오랫동안 100% 전기차 부문의 리더로 군림했습니다. 몇몇 업계 애널리스트들은 다른 자동차 제조사가 전기차를 출시하게 되면 테슬라가 그 위치를 잃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지만 통계에 따르면 현재 테슬라는 새로운 차량이 시장에 출시되어도 여전히 커다란 격차로 세계 전기차 판매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몇몇의 다른 자동차 제조사의 100% 전기차 신모델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하반기 글로벌 차량 인도 건수를 상반기 인도 건수 2배에 해당하는 30만 대 이상으로 크게 늘려 따돌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전기차 시장
테슬라 모델 3는 올해 상반기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14만 2,346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15%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모델 3를 두고 봤을 때는 2위와 6위를 기록한 전기차 기종 5가지의 판매량을 모두 합친 것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2위는 3만 7,154대의 르노 조에, 3위는 2만 3,867대의 닛산 리프, 4위는 2만 1,165대의 폭스바겐 e-골프, 5위는 2만 990대의 BYD Qin Pro EV, 그리고 6위는 2만 586대의 BMW 530e가 차지했습니다.
국내 시장
모델 3의 인기는 국내에서도 이어집니다. 보급형 전기차 모델인 모델 3가 한국 전기차 시장에 투입되면서 상반기를 기준으로 테슬라 판매량이 7천80대를 판매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600% 증가했고, 시장 점유율도 43%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보조금 싹쓸이
하지만 국내 업체들은 신형 모델 출시가 늦어지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테슬라가 상반기 전기차 시장을 쓸어가면서 우리나라 정부로부터 받은 보조금만 9백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특정 해외업체가 국내 보조금을 독식하지 않도록 제도를 고쳐야 한다는 말이 나올 만큼 국내에서 테슬라는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언급된 주식의 매수와 매도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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